핫타임뉴스

구미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예방수칙 지켜주세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안전한 음식 섭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4:33]

구미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예방수칙 지켜주세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안전한 음식 섭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7 [14:33]

▲ 구미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예방수칙 지켜주세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미시는 겨울철에 발생 가능성이 높은 노로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철저한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특히 손씻기와 안전한 음식 섭취를 강조하며, 영유아나 취약 계층의 경우 더욱 신경을 써 줄 것을 권장했다.

노로바이러스는 주로 11월부터 이듬해 4월 사이에 유행하며, 특히 면역이 약한 영유아와 관련 시설에서 발생 가능성이 높다. 감염 경로는 오염된 음식물 섭취뿐만 아니라 환자와의 접촉을 통해서도 쉽게 전파될 수 있다.

감염 시 구토, 설사, 발열, 근육통 등의 증상이 1~2일 내에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비누를 사용해 최소 30초 이상 손을 자주 씻고, 식재료는 흐르는 물에 세척 후 85℃ 이상의 온도에서 1분 이상 충분히 조리해야 한다.

감염자가 있는 경우, 생활 공간과 화장실을 별도로 사용하고, 환자가 접촉한 구토물이나 물품은 올바른 절차에 따라 소독해야 감염을 방지할 수 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려면 올바른 손씻기와 개인위생 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특히 영유아와 관련된 시설에서는 환경 소독에 특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