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조경협회-손바닥정원단, 장안구청에 손바닥정원 새롭게 조성

초화 식재와 벤치 설치로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10:08]

수원시 조경협회-손바닥정원단, 장안구청에 손바닥정원 새롭게 조성

초화 식재와 벤치 설치로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8 [10:08]

▲ 수원시 조경협회-손바닥정원단, 장안구청에 손바닥정원 새롭게 조성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조경협회와 손바닥정원단은 지난 7일, 장안구청 앞 화단에 ‘구청사 손바닥정원’을 새롭게 조성했다. 이번 정원은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손바닥정원’은 기존의 화단을 변형하여 다양한 식물들과 휴식 공간을 결합한 형태로 조성되었다. 수원시 조경협회 박종철 회장과 회원들은 영산홍 등 관목 300주와 초화류 8종 900본을 심어, 구청 앞 화단에 생명력과 색감을 더했다. 또한, 주민들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1인용 벤치 7개소를 설치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이번 정원 조성 행사에는 오세철, 현경환 시의원이 참석하였으며, 이상수 장안구청장과 박종철 수원시 조경협회 회장, 이범석 손바닥정원단 단장, 남궁영숙 장안분과 위원장 등이 함께해 행사에 그 의미를 더했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손바닥정원은 주민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이 있는 삶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손바닥정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안구는 총 113개소의 손바닥정원을 조성하여 유지 및 관리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내에 20개소 규모의 손바닥정원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의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정원 사업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