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오세풍 의원, 학폭 감소 위한 화해중재단 활성화 및 정보보안 강화 촉구

학교폭력 중재 강화를 위한 화해중재단 활용을 위한 적극 홍보 필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16:05]

경기도의회 오세풍 의원, 학폭 감소 위한 화해중재단 활성화 및 정보보안 강화 촉구

학교폭력 중재 강화를 위한 화해중재단 활용을 위한 적극 홍보 필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8 [16:05]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오세풍 의원(국민의힘, 김포2)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오세풍 의원(국민의힘, 김포2)은 8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 열린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폭력 감소를 위한 화해중재단 운영 현황과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 정보 보안 현황에 대해 점검했다.

오 의원은 이날 감사에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 학폭 건수는 증가했으나, 화해중재단 신청 건수가 줄어든 현황을 지적하며, ‘화해중재단’이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 질의했다.

오 의원은 “최근 학폭 문제는 사소한 사건도 법적 다툼으로 이어지는 경향이 있다”며, “광주하남지원청의 특색사업인 ‘벌새조정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등의 홍보를 강화하여, 불필요한 심의나 분쟁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청의 역할을 확대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오 의원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 대해 홈페이지 관리가 미흡한 점을 지적하며,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중요한 공공기관인 만큼 정보 관리를 철저하게 하여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 정보 보호 대책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금일 질의에 앞서 출석한 교육지원청에 대해 사이버 테러 피해사례 건수와 조치 사항에 대한 자료요구를 한 바 있으며,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사이버 보안에 대한 대책 마련이 어려울 경우 본청에 요청하여 개선사항이 반영 되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