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다산2동 지사협, 1인가구 중장년 대상 ‘쉼 그리고 힐링’ 가을 나들이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15:10]

남양주시 다산2동 지사협, 1인가구 중장년 대상 ‘쉼 그리고 힐링’ 가을 나들이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8 [15:10]

▲ 남양주시 다산2동 지사협, 1인가구 중장년 대상 ‘쉼 그리고 힐링’ 가을 나들이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일 여가 활동의 기회가 적은 중장년 1인 가구와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을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수동면 물맑음수목원에서 열렸으며, 참가자들은 숲속 산림욕과 목공예 체험을 통해 심신의 긴장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정서적 안정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나들이 기회가 많지 않은데 오랜만에 설레는 시간을 보냈다”라며 “잠시나마 우울한 마음도 잊고, 소중한 하루를 보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민수 위원장은 “가을 나들이 행사를 통해 중장년층의 사회적 고립감을 완화하고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1인가구를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산2동 지사협은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사회적 연대감 형성과 정서적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