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규제 사각지대 속 전자담배, 교육지원청 대책 부재!

경기도교육청 청소년 대상 흡연프로그램에 전자담배 관련 사항 부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17:29]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규제 사각지대 속 전자담배, 교육지원청 대책 부재!

경기도교육청 청소년 대상 흡연프로그램에 전자담배 관련 사항 부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8 [17:29]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8일, 부천·안산·시흥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청소년들의 액상형 전자담배 문제를 지적하며, 지원청의 즉각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성기황 의원이 각 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 대상 흡연 프로그램을 살펴본 결과, ‘액상형 전자담배’, 일명 ‘전자담배’를 중심으로한 학교 차원의 프로그램은 현재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해당 지원청 또한 소극적인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

성 의원에 따르면 “담배의 경우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학교 경계지역내 담배사업법, 담배가게 설치가 제한되어 있는 반면, 전자담배는 현행 법률상 담배에 해당되지 않아 규제의 사각지대로 놓여있다”고 언급했다.

끝으로 성 의원은 “액상형 전자담배 역시 청소년들의 건강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법 제도적인 추진이 이뤄지기에 앞서 학교와 지원청이 협력하여 선제적으로 학생들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