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우리 여기 바꿔 쓰고 다시 써요”…9일 수원시자원봉사센터서‘여기바다 벼룩시장’ 개최

가족봉사단・청년봉사단・지역주민 등 참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16:19]

“우리 여기 바꿔 쓰고 다시 써요”…9일 수원시자원봉사센터서‘여기바다 벼룩시장’ 개최

가족봉사단・청년봉사단・지역주민 등 참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8 [16:19]

▲ 2024년 5월 진행된 가족봉사단 체험부스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가족봉사단과 수원청년자원봉사단은 나눔과 재사용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여기바다 벼룩시장’을 11월 9일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주차장에서 연다.

‘여기서 바꿔 쓰고 다시 쓰자’는 의미의 여기바다 행사는 수원가족봉사단과 수원청년자원봉사단이 올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취지에서 연합으로 마련했다. 물품을 판매하는 봉사자들은 판매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과 복지기관 등에 기부한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부침개, 어묵, 떡볶이 등을 파는 푸드트럭과 탄소중립 실천, 감정오일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수원청년봉사단의 일원인 수원대학교 능동동아리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환경단체인 수원하천유역네트워크는 생물다양성을 위한 탄소중립 캠페인을 펼친다.

최영화 수원시자원봉사센터장은 “대부분 플라스틱 소재인 생활 쓰레기를 줄이려면 있는 물자를 잘 활용하고 플라스틱 제품을 지나치게 소비하지 않아야 한다”며 “이번 여기바다 장터처럼 재사용할 수 있는 물품들을 서로 나누는 자리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