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가구복합단지 조성사업 세미나, 성황리 마무리

미래 스마트 가구 도시를 위한 첫걸음...가구 산업 활성화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3:47]

고양가구복합단지 조성사업 세미나, 성황리 마무리

미래 스마트 가구 도시를 위한 첫걸음...가구 산업 활성화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1 [13:47]

▲ 고양가구복합단지 조성사업 세미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가 후원하고 경기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이 주최한 ‘고양가구복합단지 조성사업 세미나’가 지난 8일 일산서구청 가와지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오후 2시에 시작한 세미나는 박원석 고양특례시 제1부시장을 비롯해 김운남 고양시 의회의장과 국회의원, 학계·도시계획 전문가·가구산업 종사자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

세미나에서는 먼저 고양가구복합단지 조성사업 현황 설명에 이어‘가구는 문화산업입니다’‘고양가구복합단지 조성사업을 통한 가구산업’을 주제로 30분간 경민대학교 임광순 교수의 발표가 있었다.

발표에서는 ▲국내·경기북부·고양특례시 가구산업의 위협요소 ▲국내외 가구산업 현황 ▲고양시 가구산업의 특성 및 경쟁력 방향이 제시됐다.

이어 △시정연구원 박사 △도시계획 전문가 △경기도의원 △시의원 △공무원 △고양가구산업 관계자 등 각계의 토론자 9명이 참여한 토론에서는 고양시 가구산업 현황, 문화로서의 가구, 개선사항, 가구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다뤘다.

일산가구협동조합 관계자는 “고양가구복합단지 조성사업이 고양시 가구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이번 세미나를 첨단 가구산업의 중심지로의 자리매김을 위한 중요한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양시 가구 산업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