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대덕구, 2024년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개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성과 보고·지역사회 정착 활성화 방안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5:35]

대전 대덕구, 2024년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개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성과 보고·지역사회 정착 활성화 방안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1 [15:35]

▲ 대전 대덕구, 2024년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 대덕구는 1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다문화가족의 조기 정착 및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2024년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2024년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성과 확인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생활지원과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대덕구와 대덕구가족센터(前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 △부모·부부 역할교육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 △결혼이민자 취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정착을 돕고 있다.

특히, 구는 대전광역시 최초로 2016년부터 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EMS) 요금 지원을 시행해 왔으며, 고국의 가족에 대한 물품 송부 지원 등 경제적 지원 및 정서적 안정감 제공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밖에도 △결혼이민자 여성들을 다문화 이해 활동가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매년 11월 이중언어말하기대회 개최 등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부모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대덕구만의 특색 있는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한국이 다문화사회로 진입한 이 시점에서 사회 통합을 위해선 적극적인 다문화정책이 필요하다”라며 “대덕구는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