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광범 경기도의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안 개선 촉구

G마크 인증 관련 업무, 간소화 및 효율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7:53]

서광범 경기도의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안 개선 촉구

G마크 인증 관련 업무, 간소화 및 효율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1 [17:53]

▲ 서광범 경기도의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안 개선 촉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서광범 의원(국민의힘, 여주1)은 11일 진행된 농수산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농업 관련 주요 사안에 대해 심도 깊은 질의를 진행하며 현안 개선을 촉구했다.

서광범 의원은 우선 경기도 농수산물 G마크 인증 관련 업무가 홀수 연도에 쏠리는 현상에 대해 언급하며, 업무를 간소화하고 효율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요청했다. “G마크 인증 제도의 목적은 경기도 농수산물의 품질과 신뢰도를 높이는 것인 만큼, 인증 과정의 편중 현상을 해소하여 업무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설 명절을 맞아 진행된 쌀 할인 행사가 단 하루 만에 종료된 점에 대해서도 지적하며, 행사 준비와 계획을 보다 철저히 세워 도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할 것을 요청했다.

서 의원은 또한 고구마와 쌀 등의 판매 촉진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에서 택배비 지원을 포함시키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 “오프라인 행사에 참가하는 농가들이 물류비 부담을 덜 수 있다면 행사 참여율이 더 높아지고, 경기도 농산물의 소비 촉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서 의원은 “농업·농촌 판촉행사가 도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러한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계속해서 노력해달라”며 경기도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을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