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교육청, 2024년 어린이 주도 재난안전훈련 실시

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실시하는 안전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09:45]

대전교육청, 2024년 어린이 주도 재난안전훈련 실시

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실시하는 안전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2 [09:45]

▲ 2024년 어린이(학생) 주도 재난안전훈련(해든학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시교육청은 5월 9일부터 11월 11일까지 ‘2024년 어린이(학생) 주도 재난안전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학생) 주도 재난안전훈련은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아 훈련 계획 수립부터 이행까지 훈련 전반을 학생이 주도하는 훈련으로 대피지도 만들기, 비상대책반 구성, 훈련시나리오 작성, 대피 훈련 등을 통해 재난 대응 요령을 학생 스스로 습득하도록 이루어졌다.

지난해 초등학교 2개교에서 진행했던 훈련을 금년에는 유·초·특수학교 15개교로 확대 운영했고, 운영 과정도 기본과정(2주)과 심화과정(3~5주)로 나눠 학교별 여건에 따라 자율 선택하여 운영했다.

또한, 장애 학생 참여 확대를 위해 특수학교도 훈련 지원 대상에 포함했고, 유관 부서와 일대일 재난 대응 조력자 제도, 대피 시 장애인 편의시설 등 대전해든학교 훈련 과정을 7월 12일 현장 점검하여 재난 상황별 취약 요인을 분석하고, 학생 장애 유형 등을 고려하여 재난에 취약한 장애 학생의 재난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대전시교육청 차은서 교육복지안전과장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시한 재난안전훈련으로 학생들의 재난대응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실제와 같은 훈련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이 재난 상황 대응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