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강웅철 의원,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빠른 대응” 당부

여주소방서 현장 행정사무감사 가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15:53]

경기도의회 강웅철 의원,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빠른 대응” 당부

여주소방서 현장 행정사무감사 가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2 [15:53]

▲ 경기도의회 강웅철 의원(국민의힘, 용인8)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강웅철 의원(국민의힘, 용인8)은 11월 12일 여주소방서에 대한 2024년 경기도 행정사무감사 안전행정위원회 현장감사에서 여주시의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119소방센터의 활동에 대해 질의시간을 가졌다. 강 의원은 도농복합시인 여주에서 구급활동시 애로사항과 대책을 청취하고, 중증구급환자에 대한 신속한 대응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강 의원은 "소방119구급활동은 지역사회에서 도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일선 소방공무원을 격려하며, “여주시와 같은 고령화 지역에서 많이 발생하는 중증응급환자 구급활동 독려를 위해 적극적인 교육과 관련 포상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이어서 지난 2월 심정지환자를 자발순환 회복상태로 소생한 소방공무원의 사례를 들며, 앞으로도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하트세이버’ 제도를 통해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강웅철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도 소방 안전 관리 체계 구축과 함께 중증응급환자 소생률 향상, 중증외상ㆍ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이송할 수 있는 체계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