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박세원 의원, 경기도 청년 정책 개선 촉구, 안전과 형평성 강조

경기청년사다리 사업 안전 매뉴얼 부재, 경기청년기본소득 지역화폐 사용처 지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3:40]

경기도의회 박세원 의원, 경기도 청년 정책 개선 촉구, 안전과 형평성 강조

경기청년사다리 사업 안전 매뉴얼 부재, 경기청년기본소득 지역화폐 사용처 지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3 [13:40]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세원 의원(개혁신당, 화성3)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세원 의원(개혁신당, 화성3)은 12일 미래평생교육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의 대표적인 청년 정책인 ‘청년사다리’ 사업과 ‘경기청년기본소득’ 사업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개선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청년사다리 사업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성장에 기여하는 바가 크지만, 안전 매뉴얼 부재로 인해 만약의 사고 발생 시 대처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사전에 철저한 안전 매뉴얼을 마련하여 사고 예방과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기청년기본소득 지원에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방식에 대해 “지역화폐의 특성상 사용처가 제한되어 청년들이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 누릴 수 있는 혜택에 차이가 발생하고, 이는 지역 간 불균형을 심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미래평생교육국 강현석 국장은 도내 많은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예산 확보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청년 정책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하며 청년사다리 사업과 경기청년기본소득 사업은 좋은 정책이지만, 위에서 지적한 문제점들을 개선하여 더욱 효과적인 정책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정책의 효과성을 높일 것을 요구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