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덕양구 치매안심센터, 행주동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하반기 회의 개최

2024년 사업 성과 공유, 2025년 추진 사업 구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4:59]

고양시 덕양구 치매안심센터, 행주동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하반기 회의 개최

2024년 사업 성과 공유, 2025년 추진 사업 구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3 [14:59]

▲ 행주동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정기회의 기념촬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2일 행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주동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행주동 치매안심가맹점, 경로당,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해 행주동 치매안심마을 지역사회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또 2024년 행주동 치매안심마을 추진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며 2025년 향후 사업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이제 치매는 의학적 측면뿐만 아니라 사회·문화, 경제적 측면에서 관리가 필요하게 됐다”고 설명하며, "덕양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통합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치매 중증화를 억제하고, 치매돌봄의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일반시민 모두가 치매예방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치매안심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