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진숙 국회의원, 경실련 ‘국감 우수의원’ 선정

지역공공의료 부족 실태 입체적 분석해 공공의료 붕괴 상황 전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5:15]

전진숙 국회의원, 경실련 ‘국감 우수의원’ 선정

지역공공의료 부족 실태 입체적 분석해 공공의료 붕괴 상황 전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3 [15:15]

▲ 전진숙 국회의원 (광주북구을, 더불어민주당)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진숙 국회의원은 지난 12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이 발표한 국감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경실련은 매년 민생 현안에 집중하며 심도 있는 질의와 정책 대안을 제시한 의원들을 선정해 발표하며, 정책 대안의 개혁성, 구체성, 효과성을 기준으로 9점 척도로 점수화해 상위 의원들을 선정한다.

전진숙 의원 외에 국감 우수의원으로는 박정현(민주당), 조승환(국민의힘), 김현정(민주당), 김남근(민주당), 정진욱(민주당), 서왕진(민주당), 차규근(혁신당), 최형두(국민의힘), 정혜경(진보당), 임미애(민주당), 윤종오(진보당), 김윤(민주당), 김남희(민주당), 이주영(개혁신당) 등이 이름을 올렸다.정당으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8명, 국민의힘 2명, 조국혁신당 2명, 진보당 2명, 개혁신당 1명이 선정됐으며, 광역단체 중 유일하게 광주에 지역구를 둔 국회의원 2명이 선정됐다.

경실련은 전진숙 의원이 ‘지역공공의료 부족 실태를 입체적으로 분석해 공공의료 붕괴 상황을 전달하고, 비급여 관리 강화를 촉구’하는 등 어려운 환경 속에도 정책 국감에 힘써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진숙 국회의원은 “제22대 국회 첫 국정감사이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국민을 위해 민생 현안을 해결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애썼다. 또한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철저한 사후 검증을 통해 윤석열 정부가 내팽개쳐버린 민생을 챙기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