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2024년 ‘우리가 키운 우수조림지’ 우수기관 선정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09:38]

거창군, 2024년 ‘우리가 키운 우수조림지’ 우수기관 선정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1/14 [09:38]

▲ 거창군, 2024년 ‘우리가 키운 우수조림지’ 우수기관 선정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거창군은 산림청이 주관한 ‘2024년 우리가 키운 우수조림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우리가 키운 우수조림지’ 평가는 조림사업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평가로, 사업분야별 지방청 2개소와 지자체 2개소, 총 4개소를 우수사업지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산주직접조림과 천연갱신 분야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거창군은 산주직접조림을 주제로 한 위천면 당산리 인근 편백과 잣나무 식재지로 평가에 참여했다.

이 지역은 산주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1년생의 조림목이 현재는 벌기령에 도달하여 목재수확이 가능할 정도로 생육 상태가 좋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거창군의 산주직접조림 사업은 산주가 사업실행 전 과정에 참여해 본래 산림사업의 목적에 부합하고, 사유림 경영을 활성화하는 모범사례로, 전국의 지자체에서 주목하고 있다.

신종호 산림과장은 “앞으로도 산주의 산림경영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여 산주의 산림사업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산림의 경제·공익적 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