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지활동, 팔당호 시료채취 및 소내섬 환경정화활동

백현종 위원장 “도민의 식수원 수질관리를 위한 지속적 노력 당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12:31]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지활동, 팔당호 시료채취 및 소내섬 환경정화활동

백현종 위원장 “도민의 식수원 수질관리를 위한 지속적 노력 당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4 [12:31]

▲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지활동, 팔당호 시료채취 및 소내섬 환경정화활동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13일 수자원본부 행정사무감사의 일환으로 팔당호를 방문해 수질 점검과 소내섬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장방문에는 백현종 도시환경위원장을 비롯하여 김태희·유영일 부위원장, 김시용·박명수·최승용·김옥순·김종배·명재성·임창휘 의원 및 윤덕희 수자원본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팔당호 수질 현황에 대해 보고받고 수질관리를 위해 애쓰고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수질 점검을 위해 방제선을 타고 팔당 취수장에서 직접 시료를 채취했고, 팔당호에 위치한 소내섬 내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소내섬은 팔당호 내 위치한 무인도로 접근이 어려워 쓰레기가 잘 수거되지 않고, 여름철 연이은 집중호우로 쓰레기, 부유물 등이 침적되어 지속적 관리가 필요한 곳이다.

백현종 위원장은 “팔당호는 수도권의 중요한 식수원으로 팔당호의 수질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이다.”라며 지속적인 수질관리와 환경보호를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팔당호의 수질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