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새로운 자활, 빛나는 내일’…‘2024 수원시 자활사업 성과보고대회’ 개최

이재준 수원시장, “어려움이 있어도 주저앉지 않고 일어서신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한분 한분께 감사드린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13:58]

‘새로운 자활, 빛나는 내일’…‘2024 수원시 자활사업 성과보고대회’ 개최

이재준 수원시장, “어려움이 있어도 주저앉지 않고 일어서신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한분 한분께 감사드린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4 [13:58]

 

▲ 이재준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는 라메르아이 컨벤션홀에서 ‘2024년 자활사업 성과보고대회’를 열고, 자활근로 참여자·자활센터 종사자·자활기업 관계자 등이 소통·화합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 새로운 자활, 빛나는 내일’…‘2024 수원시 자활사업 성과보고대회’ 개최    

새로운 자활, 빛나는 내일’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날 성과보고회는 수원·우만·희망지역 자활센터 시설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해, 이재준 수원시장의 축사, 자활대전 수상작(시) 낭독, 유공자 표창, 성과 보고 등으로 이어졌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자활센터 종사자, 자활기업 대표, 자활근로 참여자, 후원자 등 자활사업 유공자 10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재식 수원시의회 의장은 자활센터 종사자 3명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 3개 지역자활센터에서 500명이 넘는 참여자가 일자리로 희망을 찾았다”며 “자활센터를 이끌어 주시는 시설장·종사자 여러분과 어려움이 있어도 주저앉지 않고 일어서신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한분 한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수원시에는 3개 지역자활센터(수원·우만·희망), 11개 자활기업이 있다. 자활사업 참여자는 590명에 이른다.

수원·우만·희망지역자활센터는 지난 10월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지역자활센터 성과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세 기관은 참여자 증감률, 자산형성지원, 매출액 증가 폭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2023년 실적). 경기도 내에서 33개 센터 중 13개가 선정됐는데, 수원시 지역자활센터는 3개소가 모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