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완주군, 지역 교육현안 청취 ‘공감토크’ 열어

교육통합지원센터 고산면 찾아… 좋은학교 만들기, 학령기 인구유입 등 논의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4:49]

완주군, 지역 교육현안 청취 ‘공감토크’ 열어

교육통합지원센터 고산면 찾아… 좋은학교 만들기, 학령기 인구유입 등 논의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1/15 [14:49]

▲ 완주군, 지역 교육현안 청취 ‘공감토크’ 열어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된 완주군이 지역 주민들을 만나 교육 현안을 청취하는 ‘공감토크’를 열었다.

지난 14일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가 고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마련한 행사에는 유희태 완주군수, 서남용 군의원, 지역 학부모, 교육공동체, 교육기관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여해 교육 열기를 확인했다.

공감토크는 참가자들이 모둠별로 학생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머무는 좋은 학교의 기준, 학령기 인구 유입 방안을 논의했다.

각 모둠에서 취합된 의견들은 전체 시간에 발표, 서로의 의견을 교환했다.

현장 참여자들은 지역의 특수성과 수요를 고려한 교육환경이 타 지역 인구 유입에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하고, 진로에 적합한 진학 교육과 돌봄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개진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성장하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며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는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