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시 강남교육지원청, 협의회 열고 지원 방안 등 논의

고난도 위기 학생 통합지원 운영 체계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8:23]

울산시 강남교육지원청, 협의회 열고 지원 방안 등 논의

고난도 위기 학생 통합지원 운영 체계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5 [18:23]

▲ 울산시 강남교육지원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함께 고난도 위기 학생 통합지원을 위한 운영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강남교육지원청은 15일 남구 한 카페에서 고난도 위기 학생 지원단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온 강남학생맞춤통합지원 고난도 위기 학생 지원단 협의회’를 열었다.

고난도 위기 학생 지원단으로는 울산남구청, 울주군청, 울산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굿네이버스 울산가정위탁지원센터 등 다양한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최근 학교 현장에서는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 대한 지원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지원단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과 지원단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강남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부터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맞춤통합지원 대상 학생을 지원하고자 권역별 운영협의체, 선도학교 통합지원 협의체, 고난도 위기 학생 지원단, 지역협력 지원단으로 지역 연결망(네트워크)을 구성했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