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 수돗물, 먹는물 수질기준 전 항목‘적합’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1/17 [14:13]

울산 수돗물, 먹는물 수질기준 전 항목‘적합’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1/17 [14:13]

▲ 울산광역시청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0월 중 실시한 울산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가 우리나라 먹는물 수질 기준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질검사는 회야정수장과 천상정수장의 정수를 대상으로 했으며, 총 60개 항목에 대해 실시됐다.

검사 결과에 따르면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등 미생물 4개 항목 △암모니아성 질소, 질산성 질소, 불소, 중금속 등 유해 무기물질 12개 항목 모두 '불검출' 또는 기준치 이하로 확인됐다.

또한, △페놀, 벤젠, 사염화탄소 등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질 17개 항목은 모두 '불검출'로 나타났으며 △잔류염소, 총트리할로메탄, 클로로포름 등 소독제 및 소독부산물질 11개 항목 역시 '불검출' 또는 기준치 이하로 측정됐다.

이와 함께 △심미적 영향 물질인 경도, 냄새, 맛, 색도, 탁도 등 16개 항목도 '불검출', '적합', '기준치 이하'로 평가됐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정수장에서 각 가정으로 공급되는 수돗물을 철저히 관리하고,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질검사에 대한 자세한 결과는 울산 상수도사업본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통해 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질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신청은 상수도사업본부 누리집, 물사랑 누리집,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