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 ‘우리 함께 마주해요’ SNS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일상 속 마음관리 이모티콘(총 16종) 배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7 [14:41]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 ‘우리 함께 마주해요’ SNS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일상 속 마음관리 이모티콘(총 16종) 배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7 [14:41]

▲ 홍보 이미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곽영숙)는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우리함께 마주해요’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2만 5000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 배포는 정신건강 인식개선 브랜드‘마주해요’홍보의 일환으로 친숙하고 따듯한 이모티콘을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진 슈야 작가와 함께 기획했다.

이모티콘은 ‘네 마음을 먼저 챙겨줘!’ 등 우리 스스로 마음에 주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일상 속 행동으로 구성하여 안부 주고받기와 응원 등의 메시지를 담아 자신의 마음을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톡에서 국립정신건강센터 공식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으며, 받은 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는 올해 8월부터 국립정신건강센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통해 마음건강 자가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자신의 성별, 연령대, 사는 지역을 입력한 후 자가검진을 실시할 수 있으며, 그 결과에 따라 가까운 정신건강 관련 기관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희망하는 경우 국가정신건강정보포털로 이동하여 더욱 구체적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곽영숙 센터장은“국립정신건강센터와 슈야의 공동작업의 결과물인 ‘마주해요’ 이모티콘에 국민들이 더 친근하게 서로를 돌보는 마음이 담기길 바랐다”라며,“국립정신건강센터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도 널리 알려져 국민들의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