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시, 2024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선정 쾌거

시,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평가'에서 '금연사업 관리 우수사례'로 선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07:23]

부산시, 2024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선정 쾌거

시,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평가'에서 '금연사업 관리 우수사례'로 선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8 [07:23]

▲ 금연사업 관련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평가'에서 '금연사업 관리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금연사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자치단체에 공유·확산해, 향후 정책에 반영하고 금연 문화 조기 정착에 이바지하기 위해서 보건복지부가 주관했다.

올해부터는 관할 지역 지역사회 금연사업 지도·감독과 금연 지원 서비스 성과관리에 대한 광역 단위 자치단체 평가가 새롭게 개설됐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17개의 시도의 광역 지자체 우수사례 중 최종 3건의 우수사례를 선정·발표했다.

이번 '2024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평가'는 총 4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그 중 시는 3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로 지정돼 지역사회 금연사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다.

시는 ▲광역 단위 자치단체 평가인 ‘지역사회 금연사업 관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기초 자치단체 평가인 ‘보건소 금연클리닉 금연상담 우수사례’에서 최우수·우수상 동시 수상, ▲‘금연 지도·단속 우수사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구체적으로, 시는 ‘부산시 금연사업의 질 상승 및 실적 회복’을 목표로, 3개 전략으로 사업을 수행했다.

또한, 금연사업 인력 전체를 대상으로 실태 조사를 했으며, 사업 인력 대상 연간 교육과정 개설과 운영, 유관기관과의 연계 모형 개발, 부산만의 금연환경 조성 등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16개 구·군의 금연사업 실적을 상향 평준화하고 유관기관과의 연계 체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등 주요한 성과를 이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상 기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금연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우리시의 노력이 이번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결실로 이어지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우리시가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건강한 도시'로 한발 가까워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