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시교육청 한밭교육박물관, 문체부 공립박물관 사전평가 통과

내년 상반기 재정투자심사 등 거쳐 본격 이전 추진, 2028년 개관 목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09:43]

대전시교육청 한밭교육박물관, 문체부 공립박물관 사전평가 통과

내년 상반기 재정투자심사 등 거쳐 본격 이전 추진, 2028년 개관 목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8 [09:43]

▲ 대전시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시교육청 한밭교육박물관은 ‘한밭교육박물관 확대 이전 건립 계획’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4년 하반기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사전평가에서 적정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문체부의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사전평가는 지자체 박물관 건립을 위한 필수 절차지만 평가가 엄격해 박물관 건립의 최대 관문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한밭교육박물관은 올 상반기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토대로 차별화된 운영계획을 수립해 첫 도전 만에 적정 통보를 받았다.

한밭교육박물관은 내년 상반기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등을 거쳐 옛 충남과학교육원 부지로 신축 이전할 예정이며, 이에 따른 총 사업비는 약 348억 원으로 현 박물관 건물 연면적 2,117㎡보다 넓은 전시 공간과 편의시설을 갖춘 5,657㎡ 규모로 오는 2028년까지 공사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한밭교육박물관 조승식 관장은 “안전성과 공간 효율성을 고루 갖춘 수장고 및 전시관을 구현하고 최신 전시연출 기법 등을 활용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 공간을 제공해 관람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