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지역연계 프로그램 ‘꿀단지와 책놀이’성황리에 마무리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11:05]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지역연계 프로그램 ‘꿀단지와 책놀이’성황리에 마무리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1/18 [11:05]

▲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지역연계 프로그램 ‘꿀단지와 책놀이’성황리에 마무리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부평구 구립 삼산도서관은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한 지역연계 프로그램 ‘꿀단지와 책놀이’를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산도서관은 지난 10월과 11월 부평구 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방문해 그림책 읽어주기와 책놀이 활동을 총 6차례 진행했다.

아동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지난 15일에는 주간보호센터 내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책놀이 활동도 추가로 진행한 후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내 여성장애인 자조모임 구성원 10명이 2월에서 10월까지 책놀이 강사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활동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기관 관계자는 “그림책과 책놀이 활동에 아이들이 매우 높은 집중력을 보였다”며 “장애인에 대해 좀 더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돼,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배창섭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교육과정으로 여성장애인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이들의 독서문화프로그램 진행 역량을 길러줄 수 있었다”며 “책놀이를 통해 참여아동의 장애인 인권 감수성 도 향상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산도서관은 휠체어와 독서확대기, 소리증폭기 등 독서 보조기기를 비치해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