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교육청, 제18회 디지털교육연구대회 우수 성과 거둬

전국 1등급 2팀, 2등급 4팀, 3등급 2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09:25]

대전교육청, 제18회 디지털교육연구대회 우수 성과 거둬

전국 1등급 2팀, 2등급 4팀, 3등급 2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9 [09:25]

▲ 대전교육청, 제18회 디지털교육연구대회 우수 성과 거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시교육청은 교육부가 후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최·주관한 제18회 디지털교육연구대회에서 대전시교육청 소속 초·중·고 교사 8팀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디지털 교육 대전환에 따라 학교 현장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지원하고, 교원의 자발적 연구·학습을 독려하여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전국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전시교육청 소속 교사 27팀이 참가 신청을 하여 대전대회를 거쳐서 디지털교수·학습분과에 10팀, 교육용 SW·AI분과에 1팀이 최종 전국대회에 출전하여 8팀이 수상했다.

디지털교수·학습분과에서 1등급 교육부장관상 2팀(대전지족초 교사 이연호/ 대전대문초 교사 조숙형), 2등급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 4팀(대전선화초 교사 고지현, 대전양지초 교사 도준하/ 대전문지중 교사 경희진, 김민아/ 산서초 교사 이석훈, 대전삼성초 교사 한성면/ 대전변동중 교사 우수민), 3등급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 2팀(오정중 교사 이정숙/ 대전반석고 교사 정진옥)이 선정되며 디지털교수·학습의 우수사례를 전국적으로 알렸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대회 성과는 우리 교육청의 디지털 교육 지원 정책과 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교육 환경에 발맞춘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