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6회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 19일 사천에서 개최

박동식 사천시장, 9개 시·군 간 성장동력을 서로 견인하고 지원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0:50]

제6회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 19일 사천에서 개최

박동식 사천시장, 9개 시·군 간 성장동력을 서로 견인하고 지원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1/19 [10:50]

▲ 사천시청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경남 서부권 4개 시·군과 전남 동부권 5개 시·군이 스포츠로 하나 되는 ‘제6회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이 19일 사천시 삼천포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축전은 생활체육 분야를 넘어 문화와 관광 등 여러 분야에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승부보다는 상호간의 소통과 친목을 이끌어내기 위한 경기 운영에 방점을 두고 진행됐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협의회장 장충남 남해군수)가 주최하고, 사천시와 사천시체육회가 주관했다.

‘우리의 희망 하나로, 남해안의 힘 미래로’라는 비전으로 개최된 이번 대축전에는 영호남 9개 시·군 생활체육 동호인 및 관계자 등 약 800여 명이 참가했다.

지역가수 김혜진과 국악소녀 구민정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탁구, 테니스 4종목 친선 경기로 진행됐다.

특히, 삼천포고등학교 태권도부의 품새 및 격파 시범은 뜨거운 박수갈채를 자아냈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는 경남 서부 4개 시군(진주·사천·남해·하동)과 전남 동부 5개 시군(여수·순천·광양·고흥·보성)으로 구성된 행정협의회이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오늘 행사가 다양한 분야의 교류로 이어지고 돈독한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