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시, 실감미디어 창작뮤지컬 '꿈꾸는 말' 성료

순천의 팔마정신을 쉽고 재미있게, 가족이 함께 즐기는 아이들을 위한 창작 뮤지컬로 호평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1:21]

순천시, 실감미디어 창작뮤지컬 '꿈꾸는 말' 성료

순천의 팔마정신을 쉽고 재미있게, 가족이 함께 즐기는 아이들을 위한 창작 뮤지컬로 호평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1/19 [11:21]

▲ 실감미디어 창작뮤지컬 <꿈꾸는 말> 성료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순천시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총 6회 공연으로 순천문화건강센터 다목적 홀에서 실감미디어 창작뮤지컬 '꿈꾸는 말'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3일 동안 총 1천4백여 명이 관람했으며, 주중에는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등 단체관람이 많았고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 관람객이 공연을 즐기면서 환호와 박수 소리로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꿈꾸는 말'은 순천의 팔마 정신을 모티브로 하는 아이들을 위한 뮤지컬로, 기존 문화예술 공연을 넘어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확대하고 팔마 정신의 가치를 전달했다.

공연을 본 관람객은 “무대가 계속해서 바뀌는 게 너무 신기하고 노래와 이야기가 신나고 재미있어 집중해서 봤다”며 “이후에 또 이런 공연을 한다면 아이들과 함께 다시 보러오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순천의 청렴의 상징인 최석의 팔마정신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표현되어 팔마의 유래를 잘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평이 이어졌다.

본 공연은 순천시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2024년 전남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제작됐으며, 순천의 콘텐츠 개발업체인 ‘트래블패키지’, 융복합 실감형 미디어 제작 업체인 ‘알마피노’, 세계적 무대감독인 ‘서윤미 감독’이 함께 참여했다.

시 관계자는 “순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에게 팔마정신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