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화토탈 에너지스와 함께한 초등 환경·생태 탐사대 ‘함께가자~굴러가자’의 아름다운 결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5:16]

한화토탈 에너지스와 함께한 초등 환경·생태 탐사대 ‘함께가자~굴러가자’의 아름다운 결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9 [15:16]

▲ 초등 환경·생태 탐사대 ‘함께가자~굴러가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산시가족센터는 11월16일 토요일 초등자녀의 환경 감수성 향상을 위한 생태·환경탐사대 ‘함께가자~굴러가자~~!!’에서 다문화·비다문화 자녀 30명과 함께 약 7개월 대장정을 마치는 종강식이 이루어졌다.

‘함께가자~굴러가자~!!’의 취지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본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기후 위기에 따라 환경문제 발생과 생태·환경 변화의 심각성을 깨닫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며 지역사회에 환경의 중요성을 전파 할 수 있는 환경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며 아이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환경친화적 행동을 실천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총 15회기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30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했으며, 서산 관내의 주변 환경을 탐색하는 활동과 교육, 생태체험,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생태와 환경을 탐색하는 캠프를 운영 했다.

본 프로그램의 강사 신○○강사는 “아이들과 함께 계절의 변화에 따른 생태와 환경의 변화를 탐색하고 작년과 달라진 기후에 관한 이야기를 하며 아이들 스스로 환경과 생태 변화의 원인을 탐색하고 고민하는 모습이 아름다워 보였다. 비록 작은 시작이었지만 작은 자극들이 쌓여 큰 깨달음이 있길 바라며 지금도 충분히 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뿌듯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탐사대 고학년 유○○ 학생은 “한달에 두 번이지만 토요일의 시간을 뜻깊게 보냈다고 생각하고 보람을 느꼈으며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크게 알지는 못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환경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됐다.” 고 말했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13년째 한화토탈에너지스에서 후원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으로 서산시가족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