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와 간담회 자리 가져

노후화된 급식시설 개선사업 관련 등 현안사항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5:42]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와 간담회 자리 가져

노후화된 급식시설 개선사업 관련 등 현안사항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9 [15:42]

▲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와 간담회 자리 가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지난 18일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급식시설 개선사업과 관련한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위원들과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교장, 행정부장, 학부모회장 등 학교 관계자들 및 교육청소년과 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급식시설의 노후화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는 개교 이래 약 25년간 지하에 위치한 급식시설을 사용해 왔으며, 이로 인해 노후화된 시설로 인한 학생들과 조리 종사자들의 안전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왔고, 특히 급식실의 좁은 공간과 열악한 환기 시스템은 안전사고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 요소로 지적되어 시설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학교 측의 설명을 듣고 급식시설 개선이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중요한 문제임을 공감하며 급식실의 공간적 문제와 안전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학부모회 또한 학생들의 복지와 안전을 위한 급식시설 개선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예산 확보를 위한 지역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한명훈 기획행정위원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인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급식시설 개선은 시급한 문제”라며 “시와 교육청 등 관계 기관과 협력해 필요한 예산이 확보되어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