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적극행정 추진 당부

행정 칸막이 없는 사업추진으로 경기도민에게 돌려드려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5:59]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적극행정 추진 당부

행정 칸막이 없는 사업추진으로 경기도민에게 돌려드려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9 [15:59]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홍원길 의원(국민의힘, 김포1)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홍원길 의원(국민의힘, 김포1)이 19일 진행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지난 행정사무감사시 제안한 사항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하며 적극행정 추진을 당부했다.

먼저, 홍원길 의원은 ‘경기바다 여행’과 관련하여 “관광해양레저 포털인 경기바다 플랫폼에는 5개시 경기바다 관광코스가 안내되어 있는데 소관부서가 다르다는 이유로 관광산업과에서는 소홀한 것 같다”라며 “관광의 큰 범위 안에서 해양레저가 콘텐츠로 포함되는 만큼 관광산업과에서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홍 의원은 “올해 경기도내 3개 항이 국가항으로 지정됐는데 경기바다 여행코스에 이미 소개된 곳들인 만큼 도민들이 많이 찾을 수 있도록 관광 콘텐츠화 해야 한다”고 말하며 “부서간 칸막이 행정이 아닌 협업을 통해 경기바다 관광에 대한 사업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홍원길 의원은 “문화ㆍ예술ㆍ체육ㆍ관광분야를 진흥시키고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각 분야에 필요한 용품ㆍ물품이나 관련 업체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도 포함된다”며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부서 및 기관 모두에 해당하는데 지역상품 우선구매 해야하고 수의계약시 지역업체 활용을 고려한 추진으로 차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같은 지적 받지 않아야 한다”고 말하며 관련 조례 제정에 대한 검토를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홍원길 의원은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재단 축구박물관 내 이회택존 관람시설 추가를 제안했던 사항을 재확인하며 “관련 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추진계획 등 향후 추진 과정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논의해달라”며 발언을 마쳤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