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주시 농촌 활성화 지원센터, 2024 성과공유회 개최

농촌 지역주민들의 역량 강화 결과물 공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07:00]

충주시 농촌 활성화 지원센터, 2024 성과공유회 개최

농촌 지역주민들의 역량 강화 결과물 공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07:00]

▲ 충주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주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2024 성과공유회’가 21일 대소원면 다목적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주민과 협력해 추진한 다양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읍면별 거점시설 운영위원회, 주민, 활동가 등이 참석한다.

공유회의 사례발표는 △소태면 생태고을센터 김민 운영위원장 △빈집활용 사례 관련 한도희 교수 △퍼실리테이터 ‘늘품’ 문은영 회장 △현장 활동가 김명인 △회복 스트레칭 주민강사 김사철 △소쿠리마켓 운영 지영실 주임이 진행할 예정이며, 공연으로 난타와 오카리나가 예정돼 있다.

또한 각 거점의 활성화 프로그램 결과물인 △천아트 △우드버닝 △원예 △도예 △인생그림책 △라탄 △보자기공예가 전시되며, 다양한 체험 부스와 소쿠리 마켓이 운영된다.

행사를 주관한 최판길 농촌활성화지원센터장은 “충주 농촌활성화를 위해 노력 중인 활동들이 성과공유회를 통해 한자리에서 볼 수 있으며, 2025년도에는 활성화 사례들이 충주시 읍면에 고루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농촌지역의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부터 중간 지원조직인 농촌 활성화 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