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식약처, 첨단기술 적용 식품의 미래 발전방향 모색

‘제9회 규제과학 혁신포럼’ 개최…안전과 혁신 고려한 산학관 협력 방안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0:44]

식약처, 첨단기술 적용 식품의 미래 발전방향 모색

‘제9회 규제과학 혁신포럼’ 개최…안전과 혁신 고려한 산학관 협력 방안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10:44]

▲ 제9회 규제과학 혁신포럼 웹초청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국규제과학센터와 함께 ‘첨단기술 적용 식품의 규제과학: 안전과 혁신의 조화’를 주제로 첨단기술 적용 식품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제9회 규제과학 혁신포럼’을 11월 20일 제주해비치호텔(제주 서귀포시 소재)에서 개최한다.

제9회 규제과학 혁신포럼에서는 식약처의 규제과학 혁신 정책 방향과 디지털 행정 혁신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인공지능 기반 위해평가 기술, 천연물 유래 기능성 소재 및 동물세포 기반 식품개발 가능성 등에 대하여 산업계와 학계 전문가 발표가 진행된다.

전문가 발표 후, 안전관리 측면을 고려한 첨단기술 적용 식품 개발과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패널 토론도 이어진다.

특히 이번 포럼은 식품 분야 규제과학에 대해 널리 알리기 위해 민·관이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제39회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와 연계하여 개최하며,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식약처 유튜브 채널에서 포럼을 시청할 수 있다.

식약처는 이번 포럼이 신기술 적용 식품의 제품화에 필요한 규제과학 적용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 안전과 산업 발전을 함께 고려하는 혁신적인 규제과학 정책을 수립·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