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제42기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2:06]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제42기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12:06]

▲ 제42기 노인대학 졸업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부설 노인대학이 제42기 졸업식을 20일 지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행사에는 송인헌 괴산군수를 비롯해 지역 기관단체장, 졸업생 가족과 친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축하를 보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10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마친 41명의 졸업생에게 졸업증서를 수여하고 모범적 학습 활동을 인정받은 졸업생들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오성태 학생장(71)과 김전순 총무(75)를 포함해 30여 명이 모범상, 면학상, 공로상을 수상하며 학습과 봉사에서 보여준 헌신을 인정받았다.

이상용 노인대학장은 “많은 분의 후원과 지지를 바탕으로 이번 해 노인대학 학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게 됐다”며, “지금까지 배우신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해 봉사하는 노인지도자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졸업장을 받은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모습으로 명예로운 졸업장을 받으신 어르신의 노력과 열정을 존경하고 축하한다”며, “앞으로 노인대학에서 배운 것들을 활용해 활기찬 노후를 보내시기를 기원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노인대학은 교양, 건강,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통해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국내 유명 교수와 전문 강사들의 강의뿐 아니라 현장 문화 답사 등 체험형 교육도 병행하며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해왔다.

올해로 42기를 맞이하는 노인대학은 1981년도 개설해 졸업생 1840여 명을 배출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