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남동구, 각 동에서 겨울맞이 환경정비와 파종 행사 이어져

간석2동, 만수4동, 서창2동, 논현1동, 논현2동 환경정비 실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1:11]

인천 남동구, 각 동에서 겨울맞이 환경정비와 파종 행사 이어져

간석2동, 만수4동, 서창2동, 논현1동, 논현2동 환경정비 실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1/20 [11:11]

▲ 인천 남동구, 각 동에서 겨울맞이 환경정비와 파종 행사 이어져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각 동에서 겨울맞이 환경정비와 봄꽃의 겨울 파종 행사가 이어졌다고 20일 전했다.

간석2동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는 석산로169번길 공영주차장 등에서 방치된 폐기물을 정비하고 및 튤립 구근 등 1,000여 본을 심었다.

간석2동 한예선 주민자치회장은 “매서운 추위에도 마을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마을 환경정비와 미관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만수4동은 통장 공동체모임 ‘초록초록 환경지킴이’ 회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튤립 구근 등 1,500여 본을 심었다.

정연복 ‘초록초록 환경지킴이’ 조장은 “겨울 파종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마을 환경개선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내년 봄에 화사한 꽃을 피워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서창2동 통장협의회와 동 직원 50여 명은 ‘낙엽철 환경정비 행사’를 개최해 학교 주변 통학로의 낙엽과 방치폐기물, 불법 유동 광고물을 일제 정비했다.

서창2동 이관덕 통장협의회장은 “통학로 등 마을이 쾌적한 환경이 돼서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솔선수범하는 통장협의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논현1동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회 회원 등 50여 명은 논현초등학교 및 논현로 인근의 잡초와 쓰레기를 정비하고 튤립, 수선화 구근 1,570본을 심었다.

논현1동 통장협의회 윤도경 회장은 “추운 겨울이 지나 내년 봄이 와 개화 시기가 될 때쯤엔, 이웃들이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꽃을 보며 즐거움을 느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논현2동은 통장,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동방초등학교 둘레를 비롯하여 논고개로, 듬배산 등산로 진입구 등 주택 밀집 지역과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튤립, 수선화, 히아신스 구근 1,570본을 심었다.

논현2동 민효기 통장협의회 회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통장님들이 함께 해주셔서 더욱 보람찬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