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시 서대문구의회 안양식 행정복지위원장, 보훈대상자 지원사업 실효성 강화해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3:18]

서울시 서대문구의회 안양식 행정복지위원장, 보훈대상자 지원사업 실효성 강화해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13:18]

▲ 서울시 서대문구의회 안양식 행정복지위원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시 서대문구의회 안양식 행정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은 제304회 정례회 5분 발언을 통해 보훈대상자 지원사업 부족한 점을 지적, 적극적 개선을 요청했다.

이날 안 위원장은 5분 발언을 시작하며 “시간이 흐를수록 보훈대상자분들의 헌신과 희생정신이 희미해지는 것이 안타까워 이 자리에 섰다” 며 “본의원이 보훈대상자분들과 직접 면담을 해본바 개선해야 할 사안이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말했다.

먼저 “'전적지 순례'에 대해 얘기하자면, 이는 보훈대상자 관련 대표적 지원사업이지만 실제 당사자들이 체감하는 만족도가 낮고 인식은 좋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유를 살펴보니, 우선 이 행사가 1회 밖에 시행되지 않고 있으며, 행사 내용 역시 부실하다고 판단된다. 부서에서 보훈대상자들을 더 배려하고 행사 목적에 맞도록 더 공을 들여야 할 것으로 본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다른 문제도 지적했는데 “무엇보다 우려스러운 부분은 예산인데 내년 예산이 올해와 동일하게 편성된 것으로 확인했다. 동결이라고는 하나 실상 올해 보훈단체 행사실비지원금이 감액된 상태였던 만큼, 증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발언을 마무리하며 안양식 위원장은 “세상이 아무리 변해도, 평화와 안보의 가치는 변하지 않아야 한다. 집행부에서는 보훈대상자에 대한 지원사업이 실효성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2025년도 예산수립과 사업기획에 더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