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덕구의회 양영자 의원 “대덕형 돌봄정책 필요”

“현금 지급보단 양육 환경 조성 방향으로 가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2:25]

대덕구의회 양영자 의원 “대덕형 돌봄정책 필요”

“현금 지급보단 양육 환경 조성 방향으로 가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12:25]

▲ 대덕구의회 양영자 의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영자 대덕구의회 의원이 대덕형 돌봄 정책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양 의원은 20일 제28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열린 5분자유발언을 통해 “한시적인 현금 지급보다는 양육을 위한 환경을 마련해주는 방향으로 시행할 것”을 제안했다.

특히 양 의원은 “대덕형 돌봄 계획을 마련해 정책 사각지대에서 혜택받지 못하는 구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나서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 의원은 맞벌이 가정에선 방과 후 자녀를 돌봐줄 사람을 찾는 게 가장 큰 애로사항이고, 돌봄교실을 이용하지 못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둔 부모의 경우 회사를 그만두는 사례도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양 의원은 “맞벌이 부부가 직장을 그만두는 일 없이 마음 놓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대덕구만의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돌봄 정책을 마련하는 데 적극적인 논의를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끝으로 양 의원은 “우리가 모두 힘을 합쳐 ‘아이를 낳아 키우기 좋은 대덕구’가 될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