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양군, 문화누리카드사업 이용률 제고 대책회의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4:22]

함양군, 문화누리카드사업 이용률 제고 대책회의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0 [14:22]

▲ 함양군, 문화누리카드사업 이용률 제고 대책회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함양군은 지난 19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의 활성화와 이용 실적 향상을 위한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여행·체육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1인당 연간 13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회의에는 문화관광과장과 담당 공무원을 비롯해 11개 읍·면 총무계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해 문화누리카드 발급률과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 업무 추진 중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손기욱 문화관광과장은 “문화누리카드 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안내해 대상자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하고 “문화누리카드 이용 대상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용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읍·면사무소나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카드 미사용 잔액은 12월 31일 이후 자동 소멸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