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해시니어클럽와 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회 개최

11월 19일~20일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보고회 열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09:08]

동해시니어클럽와 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회 개최

11월 19일~20일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보고회 열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1 [09:08]

▲ 동해시니어클럽와 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동해시니어클럽과 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는 지난 11월 19일과 20일, 현진관광호텔과 뉴동해관광호텔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보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일자리 참여자와 종사자, 내빈, 동해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 등 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보고회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우수 수행인력과 참여자에 대한 시상과 사업단별 성과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평가보고회는 노인일자리 사업이 지역사회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을 되돌아보는 중요한 자리였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사업 확대와 어르신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노인일자리 우수 참여자로 선정된 어르신은 “일선에서 물러나 무기력한 상태로 힘든 날들이었는데 노인일자리를 통해 조금이나마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었던 한 해였다. 일을 통해 매일 의미 있고 활기차게 느꼈다.”고 말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올해 동해시가 강원특별자치도 주관 어르신일자리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수상한 것은 지역 어르신들의 열정과 수행기관에서 함께 노력한 결과이다. 내년에도 지역 특성과 어르신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일자리 기회를 발굴하여 일자리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5년에도 동해시니어클럽을 포함한 4개 수행기관과 함께 70개 사업을 통해 5,541개의 노인 일자리를 지원하고 道 공모사업 신청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