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녕군청소년수련관&남지청소년문화의집, 경상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0:45]

창녕군청소년수련관&남지청소년문화의집, 경상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1 [10:45]

▲ 창녕군청소년수련관과 남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이 2024년 경상남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창녕군청소년수련관과 남지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및 청소년동아리가 2024년 경상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및 경상남도의회의장상 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여성가족부와 경상남도가 주관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주최하여 경남 도내 청소년 및 청소년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회다. 시상은 △개인 우수활동 △동아리 우수활동 △숏폼 영상 등 3개 부문으로 이루어진다.

개인 우수활동 부문에서는 창녕군청소년수련관 소속 김수정 청소년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동아리 우수활동 부문에서는 창녕군청소년수련관 봉사동아리(위캔고L7)가 여성가족부장관상, 바리스타동아리(콩볶아)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남지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밀리미터’ 동아리는 숏폼 영상 부문에서 경상남도의회의장상을 받았다.

수상을 한 동아리 소속 청소년은 “동아리원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노력 끝에 상을 받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창녕군청소년수련시설 관계자는 “우리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는 물론 경남 전체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