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 동구, ㈜공감만세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6:54]

울산 동구, ㈜공감만세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1 [16:54]

▲ 울산 동구, ㈜공감만세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 동구는 사회적기업 ㈜공감만세(대표이사 고두환)와 11월 21일 오후 4시 구청장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감만세는 지난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는 플랫폼 ‘위기브(Wegive)’를 운영 중인 사회적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공감만세의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플랫폼 ‘위기브(Wegive)’를 통해 동구 고향사랑기부제의 기금사업과 답례품 등을 홍보하고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최근 민간 플랫폼 도입 등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라며 “이번 ‘㈜공감만세’와의 협약을 통해 연말 기부금의 모금 활성화가 이뤄진다면 올해 목표금액을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 동구는 올해부터 고향사랑 기금을 활용해 ‘청년 노동자 공유주택 조성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청년 노동자의 주거 부담비를 줄여 안정적으로 자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울산 동구에 기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고향사랑이음’ 홈페이지나 전국 농협은행을 방문하면 기부할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