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석재산업 안전교육 강화로 재해 사전 예방

석재산업 특성을 반영한 안전보건관리체계 확보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6:35]

거창군, 석재산업 안전교육 강화로 재해 사전 예방

석재산업 특성을 반영한 안전보건관리체계 확보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1 [16:35]

▲ 거창군, 석재산업 안전교육 강화로 재해 사전 예방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거창군은 지난 20일 거창군청 중회의실에서 거창군 석재사업장 대표자와 안전관리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재산업 특성을 반영한 안전보건관리체계 확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임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안전경영컨설팅 박광훈 대표가 강사로 참여했다. 교육 내용은 △석재사업장 위험 요인 및 개선방안 △중대재해처벌법 주용 내용 및 이행방안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특히 안전보건매뉴얼 및 가이드북이 배포되어, 석재산업 작업 시 필수 안전조치 사항과 각 사업장에 적용되는 관계 법령, 필수 구비 서류 목록, 작성 방법 예시 등을 안내하며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석재사업장 대표자는 “이번교육에서 석재산업 현장점검 결과를 활용한 위험요인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업주 핵심 의무사항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거창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해예방 교육과 안전 점검 등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중대재해 없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