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제시, ‘거제로컬 누리센터’ 오픈준비 박차, 로컬푸드 생산농가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6:35]

거제시, ‘거제로컬 누리센터’ 오픈준비 박차, 로컬푸드 생산농가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1 [16:35]

▲ 로컬푸드 생산농가 교육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거제시는 21일 농업기술센터 에서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 농업인 23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로컬푸드 생산농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내년 2월(고현점)과 9월(아주점)에 오픈 예정인 ‘거제로컬 누리센터(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의 전반적인 운영 계획 안내와 로컬푸드 기획생산 시스템 구축 이해, 출하품목 품질관리, 거제시 로컬푸드 인증제 및 잔류농약 안전사용, 농작업 재해예방 등에 중점을 뒀다.

내년 2월에 오픈 예정인 거제로컬 누리센터 고현점은 1층 거제시 로컬푸드 직매장, 2층 스마트팜 카페, 3층 식생활교육장(공유주방)을 운영 할 예정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 될 예정이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거제시 로컬푸드 인증’을 받은 농산물만 판매하여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스마트팜 카페는 스마트팜 시설에서 직접 생산한 신선채소로 만든 샐러드를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식생활교육장(공유주방)에서는 로컬푸드를 이용한 다양한 제철요리 수업 등 원데이클레스가 운영 될 예정이며 1시간당 20,000원의 저렴한 사용료로 시민 누구나 공유주방을 이용할 수도 있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옥치덕 소장은 “거제시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거제로컬 누리센터를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교육으로 식생활 개선 및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도모를 위한 로컬푸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