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해군 새마을부녀회‘사랑의 고추장 나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08:56]

남해군 새마을부녀회‘사랑의 고추장 나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2 [08:56]

▲ 남해군 새마을부녀회‘사랑의 고추장 나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해군 새마을부녀회는 18일, 19일 이틀간 서면 행복쉼터 새마을작업장에서 새마을지도자, 한국전력남해지사 봉사대, MG미송새마을금고 봉사대, 청년새마을연대 회원 등 40여 명과 함께 연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고추장’을 담갔다.

1일차에는 협의회 및 부녀회 새마을지도자들이 고추장용 고춧가루에 찹쌀풀, 메주가루, 물엿, 액젓, 천일염 등 국내산 농수산물을 첨가해 고추장을 만들었다.

2일차에는 한국전력남해지사 봉사대, MG미송새마을금고 봉사대, 청년새마을연대회원, 새마을지도자들이 정성껏 만든 고추장을 소분하여 용기에 옮겨 담았다.

사랑의 고추장은 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각 읍면의 홀몸 어르신, 장애인 및 저소득층 세대와 관내 복지시설을 찾아가 전달할 계획이다.

정민숙 회장은 “올 한해 지금까지 쉼 없는 봉사로 새마을지도자들의 수고의 땀방울이 마를 날이 없었다”며 “바쁜 일정을 뒤로 하고 이틀 동안 사랑의 고추장 담기 사업에 함께 해주신 협의회, 부녀회 읍면 회장님들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주선 새마을운동 남해군지회장은 “올해도 한국전력남해지사와 미송새마을금고 봉사대가 새마을운동 봉사현장에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특별히 청년새마을연대 회원들이 함께 해서 더 의미가 큰 것 같다”고 밝혔다.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고추장 담기 외에도 사랑의 김장 나눔, 어려운 이웃 주거개선사업, 홀몸노인사랑잇기 등으로 따뜻한 이웃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