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산청군,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환경 조성’ 캠페인 금연구역 합동점검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09:16]

산청군,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환경 조성’ 캠페인 금연구역 합동점검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2 [09:16]

▲ 산청군,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환경 조성’ 캠페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산청군은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환경 조성’ 캠페인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산청읍 농협중앙회 앞 사거리에서 지난 21일 실시한 캠페인에는 산청경찰서, 산청군 청소년수련관, 산청초·중·고 학부모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산청군지부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에서는 간접흡연으로부터 어린이와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시설 경계 30m 이내는 금연구역임을 적극 알렸다.

또 금연 안내 리플릿 및 홍보 물품 등을 제공하며 금연의 중요성 및 간접흡연의 위해성을 홍보했다.

캠페인 후에는 청소년 유해 시설을 비롯한 금연구역 시설 및 흡연실 설치 기준 준수 여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등을 점검했다.

김채선 산청군 건강관리과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금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