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2024년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따뜻한가(家)’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11:35]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2024년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따뜻한가(家)’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2 [11:35]

▲ 취약계층 어르신 현물 지원 서비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은 19일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현물 지원 서비스로 겨울나기 지원사업 ‘따뜻한가(家)’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10월 8일에 진행한 사랑 나눔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120만 원 상당의 수익금으로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겪는 사례관리 대상자 18명의 어르신에게 난방용 등유와 전기장판, 전기난로 등 난방용품을 제공함으로써 따뜻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난방유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겨울마다 난방비가 부담되어 아껴 쓰다 보니 늘 추위를 견뎌야 했는데 이번 지원이 정말 큰 도움이 됐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전기장판을 지원받은 또 다른 어르신은 “사용하던 전기장판이 망가져 걱정이 많았는데 필요한 시기에 꼭 맞는 도움을 받아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최대열 관장은 “이번 지원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남부권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은 지역 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이 계시면 언제든지 031-641-4260으로 문의할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