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 BIO농업대학 졸업생 추수교육 성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13:08]

양주시, BIO농업대학 졸업생 추수교육 성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2 [13:08]

▲ 양주시, BIO농업대학 졸업생 추수교육 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주시가 지난 20일 양주시BIO농업대학 졸업생 50여 명과 함께 충남 태안으로 추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주농업을 이끌어갈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선진기술 농업의 선도자를 양성하고, 졸업생 선후배간 인적자원 및 정보공유를 통한 BIO농업대학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졸업생들은 충남 태안의 해바라기 올레정원을 방문하여 해바라기 모자 미술 체험실습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치유농업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인근 안면암 지역문화탐방을 통해 사찰의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정서적 치유와 바다와 절벽이 어우러진 독특한 자연경관을 감상을 하며 1년간 쉼없이 달려온 선후배들간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하는 힐링의 시간이 됐다.

김화은 소장은 “농업은 새로운 기술 발달과 환경변화에 따라 계속 발전하여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필요한 분야이며, 추수교육 실시로 양주시 BIO농업대학 졸업생의 교류활성화와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제19기 졸업생 57명을 배출한 양주시BIO농업대학은 2006년 3월 개교 이래, 농업환경변화에 따른 신소득 작목과 신기술 도입을 원하는 농업인의 수요에 맞춰 청년농업과, 소득작물과, 스마트농업과 등을 운영해 1,08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