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고제면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추진

지역 관광자원 발전을 위한 벤치마킹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13:43]

거창군 고제면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추진

지역 관광자원 발전을 위한 벤치마킹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2 [13:43]

▲ 거창군 고제면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거창군 고제면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와 마을 관광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선진지 견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고제면 주민자치회 위원과 고제면장 등 20명이 참여해 군산시의 대표 관광지인 경암동 철길마을과 선유도 등을 방문하고 지역 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봤다.

특히 경암동 철길마을은 폐철도 노선을 활용해 독특한 관광지로 변모한 사례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마을 재생에 성공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고제면 주민자치회는 이곳을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참여를 통한 발전 가능성을 탐색했다.

고제면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아이디어를 얻고, 지역 특색에 맞는 관광 모델을 찾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채한식 고제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책임감을 다시 한번 깨닫고,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고제면 지역 특성을 반영한 자치활동을 통해 고제면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정세환 고제면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계기로 주민들의 참여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향후 고제면 특성과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