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천시 초정밀버스 위치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26일부터 카카오지도 앱에서도 초정밀버스 위치정보 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07:39]

제천시 초정밀버스 위치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26일부터 카카오지도 앱에서도 초정밀버스 위치정보 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5 [07:39]

▲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위치정보서비스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천시(시장 김창규)가 시민들의 시내버스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위해 ‘초정밀버스 위치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초정밀버스 위치정보시스템은 버스위치, 속도, 방향 등을 초 단위로 수집 갱신하고 버스 이동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시민들의 시내버스 이용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들은 제천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전체 시내버스의 현재위치와 노선별 운행버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천시는 모든 시내버스에 초정밀버스단말기를 설치하여 정류장 내 버스정보안내단말기가 설치되지 않는 지역과 읍면지역에서도 운행 중인 시내버스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하고 정류장에서의 대기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지난 8월 ㈜카카오와 업무협약으로 11월 26일부터 카카오지도 앱을 통하여도 초정밀버스 위치정보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편리한 대중교통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