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천천청소년청년센터, '수원특례시-정읍시 역사문화 교류활동' 운영 성료

양 지역 청소년 간 상호 이해도 증진을 위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10:33]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천천청소년청년센터, '수원특례시-정읍시 역사문화 교류활동' 운영 성료

양 지역 청소년 간 상호 이해도 증진을 위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5 [10:33]

▲ 수원특례시-정읍시 역사문화 교류 ‘수원초청 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천천청소년청년센터는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수원특례시 일대에서 '수원특례시-정읍시 역사문화 교류 ‘수원초청 편’'을 운영했다.

본 교류활동은 2019년 수원특례시와 정읍시가 맺은 ‘청소년 우호 교류 협약’에 따라 정읍시 청소년 20명이 수원특례시로 방문해 이루어졌다.

이번 활동에서는 △실내스포츠활동 △퓨징 유리 조명 오브제 만들기 △가을 감성 플라워 리스 만들기 △팀빌딩 프로그램 ‘유스엔티어링’ △XR 1795행 버스 투어로 즐기는 수원화성 탐방 등 수원을 알릴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교류활동에 참여한 정읍시의 한 청소년은 “처음 방문해본 수원 지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수원의 역사와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천청소년청년센터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수원특례시의 다채로운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에게 지역 간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그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지역문화의 이해를 돕는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전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