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2024 연천 키즈 런 축제' 성황리에 개최

연천 초등학생 육상 저변 확대와 건강한 성장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1:03]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2024 연천 키즈 런 축제' 성황리에 개최

연천 초등학생 육상 저변 확대와 건강한 성장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6 [11:03]

▲ 현장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2024년 11월 26일 연천 수레울아트홀 체육관에서 '2024 연천 키즈 런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초등학생의 신체활동 증진과 육상경기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한국형 유소년 육상 프로그램인 ‘키즈 런(KIDS’ RUN)’대회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13개 초등학교 중 11개교, 12개 스포츠클럽 팀, 총 12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 앞서, 연천교육지원청은 ‘학교로 찾아가는 키즈 런 스쿨’ 프로그램을 관내 13개 모든 초등학교에 지원하며 학생들에게 육상 프로그램의 기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육상 종목에 대한 거리감을 줄이고, 신체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축제의 막은 참가 학생들의 페어플레이 선언과 학교폭력 예방 다짐으로 시작되었고, 축제는 팀별 8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두 가지 주요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제1부는 허들 왕복 릴레이, 스피드 레더, 크로스 홉, 전방 스쿼트 점프, 정확히 던지기, 유소년 창 던지기 등 6개의 순환형 경기를 체험하며 신체 활동의 즐거움과 도전 정신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제2부는 팀 경기인 릴레이 포뮬러 원 경기로, 학생들은 팀워크와 협력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열띤 응원 속에서 진행된 경기는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어린 시절의 체육활동은 올바른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학생들이 거리감을 느낄 수 있는 육상종목을 이렇게 즐겁게 체험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기쁜 마음입니다."라며 축제의 성공적인 진행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번 '2024 연천 키즈 런 축제'는 초등학생들에게 육상의 매력을 알리고 신체 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연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체육활동 활성화와 육상종목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